슈퍼다운은 자본있는 웹하드로 10월 중순에 오픈하였습니다. 초반에 준비된 자료가 너무없어서 순위에 올릴까 고민을 하였지만 현재는 어느정도 자료가 구축된상태로 확인되어 이렇게 올리게 되었습니다. 이 글을 쓸때야 별로 없겠지만 자본이 있는 웹하드고 업로더 이벤트도 하고 있으니 앞으로 많은 자료가 올라올 것 이라고 예상되는 웹하드 가운데 하나입니다.
아래 이미지는 가입시 체크해야될 목록입니다. 하지만 좌측 상단에 회원가입약관만 체크하고 다른건 동의 안해도 가입이 되니 왠만하면 동의 안하시는게 좋을 듯 하구요.
처음에 가입시 주는 혜택으로 포인트 100에 보너스 300 총 4GByte를 받을 수 있습니다. 평균보다는 조금 많은 포인트라고 보여지고 대략 DVD화질 영화 3편 정도 받을 수 있는 용량입니다.
자료량은 아직 세부적인 부분은 부족한편이지만 주요 카테고리는 쓸만한 정도의 자료량입니다. 현재 자료가 꾸준히 채워지고 있으니 지켜봐야겠습니다.
스크린샷은 문서부분의 자료량을 확인한걸로 3페이지 정도의 자료량이 있습니다. 문서부분은 비인기 카테고리다 보니 적을 수도 있지만 이용하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세부카테고리에서의 업로드가 조금 더 필요하겠습니다.
자료량을 확인하고 속도테스트를 하고자 클라이언트를 설치하고있는 화면입니다. 그래도 정직하게 슈퍼다운 서비스와 함께 QuickDownloadService를 설치한다고 쓰여있네요. 이 프로그램은 그리드 프로그램으로 네트워크 리소스를 잡아먹기 때문에 설치후 다운팁 - 웹진의 첫번째 글을 확인한 후 지워주는 노력이 필요하겠습니다. 그리고 강제 설치가 아닌 부분은 체크를 풀어주시는게 아무래도 좋겠구요.
다운로드를 받고 있는 화면인데요. 테스트 시간은 평일 6시경으로 사람이 조금 몰릴 타이밍이긴 하지만 10메가 정도의 속도가 나왔습니다.(FTTH 주택광랜 기준) 어느정도 회선이 안정되 있다고 생각하구요. 하지만 앞으로 홍보가되어 유저가 몰릴경우 어느정도의 속도를 보여줄지 아직 확신이 없으니 꾸준히 테스트 해줘야겠습니다.
요금제는 어느정도 저렴한 편에 속하는 요금제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가장 저렴한 요금제가 3000원 부터 있다는게 괜찮은 부분이구요. 1원당 10MB의 요금제에서 8900원 충전이 12.3MB 16900원 충전이 14.2MB로 비싼 요금제를 사용 할 수록 효율이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갑니다. 가장 비싼 74900원 충전 같은경우 1원당 20MB의 아주 저렴한 요금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정액제는 그냥 평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눈에 띄는 요금제는 주간 오토페이 정액권으로 월 5000원에 하루 16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데 이 요금제는 개인적으로 상당히 좋은 요금제라고 판단됩니다.